이력서 양식 hwp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샘플
이력서 양식 hwp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샘플 을 가지고왔습니다.
요즘 이력서 양식 무료 다운 이라고 라고 해놓고 들어가면 낚시사이트들이 많은데 조심하세요.
특히 웹하드 사이트 가입유도하거나 가입하면 자동소액결제가 되는 곳이 많은데
저도 당해봐서 아는데 정말 짜증나더라구요... 특히 웹하드 사이트로 가입유도 시키는 나쁜놈들이 많아요.
요즘은 이력서 하나받을라고 하면 로그인 해라 회원가입해라 하는 곳이 많은데
로그인이나 회원가입을 요구하는 사이트는 절대 이용하지마시길바랍니다.
제가 무료 이력서 양식 hwp 을준 비했습니다..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및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까지
이력서 샘플과 양식 다운로드에 대해 답변 드릴께요.
일단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어떤 기업도 허술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면접전 유일하게 자기 PR을 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스펙에 대해 소개할 수 있는 부분이기때문에
본인에게도 회사에게도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엑셀, 워드, 한글 등의 포멧이 있는데, 자신에게 맞는 양식을 먼저 고르시기 바랍니다.
합격한 자기소개서도 잘 읽어보신 후 입사지원하시기 바랍니다 .
이력서 양식이 아무리 좋아도 자기소개서에서도 떨어지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력서 양식, 받을 수 있는곳을 적어드리겠습니다.
일단 무엇보다 이력서양식은 깔끔한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괜히 이것저것 꾸며진 이력서양식보다,
감독관 및 간부들이 보기에는 깔끔한 이력서가 그만큼 보기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1.이력서 작성법
(1) 이력서란 무엇인가?
- 이력서는 자신을 홍보하기 위해 기장 기본적으로 만들어져야 하는 광고지이다
또한 자신이라는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며 자세한 기능을 알려주는 제품 안내서가 되어야만 한다.
이 과정을 통과해야만 자신이라는 제품에 대한 주문이 들어오게 된다.
(2) 이력서 작성. 왜 중요한가?
– 같은 능력을 가졌다 하더라도 어떻게 포장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 이력서는 자신의 첫인상을 말해준다.
인사 담당자들은 이력서 한 장만으로 성격. 이미지, 업무의 적합성을 추측한다.
(3) 이력서 작성지침
- 빈 공간을 너무 많이 두어서 허술한 느낌을 주는 이력서는 성공하기 힘들다.
자격사항 이나 경력 사항의 경우 자격증발행 연도, 기관 명을 명확하게 제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하나의 이력서로 여러 회사에 지원하는 것은 금물이다.
지원하는 회사 및 직무에 중점을 둔 이력서는 좋은 인상을 남긴다.
- 이력서 사진은 정장을 착용하고 최대한 단정하고 깔끔한 사진을 사용한다
- 오타 및 오기를 주의한다.
호주와의 관계는 호주 쪽에서 본 자신의 관계를 말하는 것이다.
때문에 부모가 아니라 장남. 장녀 등으로 기재해야 한다.
2. 자기소개서 작성법
(1) 자기소개서란 무엇인가?
- 자기소개서는 말 그대로 자신을 소개하는 공간이다.
기본적으로 해당되는 성장과정, 성격의 장단점, 지원동기, 입사 후 포부에
작성 된 부분을 통해 지원자의 문장력을 판단한다.
사회 생활의 공식적인 의사전달은 주로 말이 아닌 서면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인사 담당자에게 어필 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를 작성 할 필요가 있다.
(2) 자기소개서 작성 지침
– 성장과정
자기소개서는 첫 5줄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때문에 가훈이나 가족에 대한
소개로 시작하는 평범한 자기소개서는 피하는 것이 좋다.
- 성격의 장-단점
자신의 단점을 작성 할 때 가능하면 긍정적으로 마무리를 짓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단점을 고치기 위해 본인이 한 노력을 통해 배운 점을 이야기하는 것이 좋다.
- 지원동기
흔히 동기가 명확하지 않으면 목표의식이 뚜렷하지 못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 혹은 업종을 자신의 전공 또는 희망과 연관성을 찾아
좀 더 확고한 지원 동기를 작성 할 필요가 있다.
- 입사 후 포부
막연한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등의 포부 보다는 입사 후 자기 계발이나
앞으로의 구체적인 계획을 표현해야 한다.
3. 1분 스피치
면접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1분 스피치”는 자기소개서에 작성하지 않은 내용으로 준비해야 한다.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자기소개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1분이라는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자기PR을 확실하게 해야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1) 얼굴 표정이나 손짓 등을 적절히 활용해보자.
- 동일한 내용을 똑같이 외워서 이야기 하더라도 첫인상, 태도, 표현력 등을 통해 결과는 달라진다.
본인의 장점으로 진취성, 긍정적 마인드를 이야기하면서 표정은 전혀 진취적이고 긍정적이지 못하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다.
자신이 어필하고자 하는 부분을 이야기 할 때에는 반드시 표정과 자세 또한 함께 이야기를 해야 한다.
(2) 적당한 크기의 성량과 확실한 발음을 준비하자.
- 면접자의 목소리가 작다면 면접관은 귀를 기울이려고 하지 않는다.
작은 목소리는 자신감이 없어 보이거나 소극적으로 면접에 임하고 있다라는
느낌을 준다. 자신에게 돌아온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큰 목소리로 당당하게
똑똑하게 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3) 변수에 대처 할 수 있는 자기PR을 만들어보자.
- 본인은 1분 스피치를 준비해 갔지만
면접관이 “3분 /30초간 자기소개 해 보세요.” 라는 질문을 받았다고 해서
당황하며 난처해 할 필요는 없다. 자기PR을 잘 할 수 있는 방법은 반복해서
연습하고 또 연습하는 것이다. 지금부터 거울 앞에 서서 면접관이 질문을
던졌다고 가정하고 이야기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