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포맷 하는 법 윈도우 포맷 방법 (윈도우XP 포맷방법)

컴퓨터 포맷하는 법 모르시는 분들 도움이 될거 같아서 올려봅니다.
컴퓨터 포맷 하실줄 몰라서 고민이 많으시군요 윈도우 포맷 방법 은 쉽습니다.
윈도우XP 포맷방법 기준으로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포맷 같은경우에는 한번이 어렵지 하다보면
별로 어렵지 않은데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시나보네요
컴퓨터 가게에다가 포맷 맞기는건 안좋아요
돈도 너무 많이 들고 아깝잖아요 저는 그래서 기사 부르는건 비추 하구요
포맷하려면 cd필요하구요. 포멧하는 방법 익혀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번 맡기실때마다 2~5만원씩드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알고보면 쉽습니다. 계속진행하겠습니까?라는 메세지가 뜨면 예를 누르는 식의
진행이 대부분이고 쉽습니다
한번 익히시면 돈이 얼마나 아깝게 들어갔는지 아실것이에요
그리고 포멧완료를 하게되면 컴퓨터샀을때 같이 딸려온 cd를 이용하여 각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셔야 인터넷,usb등이 됩니다. 그래픽드라이버도요,
cd를 분실하셨을경우는 메인보드 제작사나 회사 홈페이지등에서 다운로드를 제공합니다
포멧과정은 아래에서 퍼온내용과 같습니다

 

컴퓨터 포맷하실때 참고하세요.
여러가지 증상으로 윈도를 깔아보시고자 도전(?)하시는 맘들이 많으신듯 하여 글 올려봅니다.
백업은 D드라이브나, 외장하드를 연결한 후 백업하시고, 윈도우 설치완료시 원래 위치에 다시 저장하시면 됩니당.
꼭 백업해야 하는 파일 : 포맷하면 복구못하는 것들
- 사진, 동영상, 문서등의 개인파일(폴더)
- 저장위치 : 주로, "바탕화면"이나 "내문서"에 저장을 많이 하죠.

 백업해야 할 파일 : 공인인증서등의 다시 받을순 있으나, 귀찮기도 한 폴더들
- 결재 : 공인인증서(카드결재나 은행로그인/이체등에 필요), ISP(카드결재에 이용), 행정용인증서(국가 공공기관이용시 필요/사용자에 따라 폴더가 없기도 함)

- 저장위치 : 아래의 폴더들을 모두 백업
공인인증서 :C:\Program Files\NPKI
안전거래 ISP : C:\WINDOWS\Application Data
행정용 인증서 : C:\Gpki

 
그 외에, 아웃룩 주소록도 있으나, 요즘은 대부분 포털메일을 쓰기때문에 아웃룩사용자는 많지 않아서 패스.
요즘은 윈도우 설치하기 참 편해서 설치하는건 문제가 되지 않으나, 각종 드라이버 및 트러블때문에 고민을 많이 하시는데요.

 
드라이버 설치방법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기존에 설치되었던 드라이버를 백업후에 재사용하는 경우와, 드라이버를 다시 받아서 설치하는 경우,
백업후 재사용 하는 방법은 하단의 dml364.exe 파일을 실행하시면 현재 설치되어 있는 모든 드라이버를 볼수 있는데요.
이중에서 필요한 것만 체크한 다음 백업한 후, 윈도우 설치후에 장치관리자에서 필요한 드라이버만 찾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가장 확실하지만 귀찮은 부분도 있기에,
두번째,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 3dp_chip_v1108.exe 이라는 파일을 다운받으셔서 실행하시면 현재 컴퓨터에 설치된 제품 및 드라이버종류를 확인할 수 있고, 해당부분을 클릭하면 다운받을수 있는 곳으로 연결이 됩니다.
윈도우를 설치한 후 실행해서 받아도 되나, 설치하고 나서 윈도우에서 랜카드드라이버를 잡아주지 못하면, 인터넷자체가 안되니 다른 컴퓨터에 가서 받아오는 수밖에 없어서, 랜카드 드라이버는 필히 받아서 백업하신 후, 윈도우설치를 시작해야 합니다.
요즘 나오는 컴퓨터에 대해 윈도우 xp나 비스타, 7에서는 랜카드, 사운드는 대부분 잡아주나, 혹시나 하는 마음인겁니다. ^^

윈도우 설치방법

0. 설치하기전 자신의 하드웨어사양을 알면 좋다. (대충이라도 예를들어, MAINBOARD, CPU, LAN, VGA, SOUND 정도)
이제 본격적인 윈도우OS설치작업(Microsoft Windows XP)을 시작해보자~
1. XP 설치CD를 넣고 컴퓨터를 킨 후 Del 키를 눌러 CMOS환경에서 3번째 클릭, First 부팅을 Hard->CD ROM으로 바꾼다.
2. 재부팅이 되며 CD-ROM으로 부팅이 되면, 디스크포멧(파티션 모조리 지우고 깨끗하게 2개만 만든다 C:W, D:W)
3. 지시하는 대로 F키를 눌러 포멧을 하고 윈도우OS인 XP or 윈도우7(Windows7) 중 본인의 용도와 취향에 맞게 골라 설치한다.
4. 설치가 끝났으면 재부팅이 되며, CMOS에서 First부팅을 다시 CD ROM -> Hard DISK로 바꿔준다. 다시 리부팅된다.
5. Explorer 도구에서Window Update를 하고 알약(백신엔진성능이가장좋다)을 깐다. 만약 렌카드가 PnP(플러그앤플레이)기능으로 자동드라이버설치가 안되어 드라이브가 안잡혀있다면 CPU드라이버를 통해서나 네트워크드라이버CD로 설치해준다.
즉, CPU 드라이버CD로 칩셋파일들 설치를 해주어 CPU 안정화작업과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잡게 해준다.
(이런 자동드라이버설치가 안될 경우를 대비해 미리 네트워크드라이버정도는 따로 백업해두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6. 바탕화면에서 우클릭으로 속성선택하여 디스플레이 등록정보의 바탕화면사용자지정을 눌러 바탕화면아이콘들을 클릭한 후 확인을 누른다. 이제 생성된 내컴퓨터를 더블클릭해보면 2개의 파티션으로 나눈 하드 로컬디스크를 System (C:), Data (D:)로 깔끔하게 이름변경해주면 보기 편하다. (해도되고 안해도 상관없다. 하지만 해주면 보기 편하다는거~)

7. 윈도우7을 제외한 XP와 같은 운영체제에서는 간혹 PnP(플러그앤플레이)로 자동드라이버설치가 안되었을 경우가 간혹 있는데, 이때 자신의 컴퓨터 하드웨어제품의 사양을 EVEREST Ultimate Edition을 다운받아서 본인컴퓨터의 하드웨어를 알아본 후 제품모델에 맞는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내려받기한다. (사운드카드는 보통 Realtek Audio Driver로 깔면 된다.)
예를들어, VGA(그래픽카드)가 Gefoce라면, NVIDIA에서 해당 제품모델의 geforce드라이버를 찾아서 깔면 되고,
오디오카드가 만약 ESI AUDIO INTERFACE라면, ESI사 홈페이지에서 해당 AUDIO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한다.
(이제 제어판-시스템-하드웨어-장치관리자-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를 보면 드라이버가 잡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8.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삼성SCX-4100이라면 복합기라 스캔기능도 필요할터, Smarthru4 어플리케이션(앱)도 받아야한다.
9. 한글, MS-Office, Nero, GOM, 알툴즈, 네이버툴바, PDF 뷰어 Adobe Acrobat Reader, Guitar pro등 각종 유틸을 설치한다.
10. 이제 깨끗하게 설정이 끝난 자신만의 컴퓨터를 잘 사용하면 될 것이다. ^0^


프린터 samsung scx-4100 모델
우선 삼성드라이버파일을 받을 수 있는 다운로드센터에서 제품모델에 맞는 드라이버설치를 하면 프린트기능은 가능해진다.
스캔을 하려면 스캔기능을 지원해주는 어플리케이션(앱)이 필요하다. SmarThru 4 라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한다.
SmarThru™ 4는 모든 문서 작성 요구 사항을 다기능 Windows 애플리케이션 하나에 통합한 제품으로 컬러 스캔, 이미지 편집, OCR, 네트워크 컬러 팩스 등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원본을 디지털 문서로 변환하여 보관하고 나중에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OCR(광학 문자 판독) 소프트웨어인 AnyPage를 사용하여 하드카피 문서를 쉽게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서 스캔 과정을 안내하는 스캔 마법사를 통해 문서를 전자 메일, 웹, 팩스로 다양한 대상에 간편하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포맷하는 방법, CD만 있으면 참 쉽죠

컴퓨터를 하다보면 어느 순간 느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컴퓨터 최적화를 해주고 디스크 정리도
해주고 해도 컴퓨터가 왠지 느린 것 같다면?
 

그냥 컴퓨터 포맷하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그럼 이와같은 컴퓨터 포맷하는 방법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봅시다.

1. window CD를 준비한다.

컴퓨터 포맷을 하려면 CD가 필수입니다.
정품 하나 정도는 사놓으시기 바랍니다.
 

최근 XP는 이제 업데이트 주기가 끝나가니 다른 설치 CD 정도를 있어야 합니다.


2. 컴퓨터 부팅시 del 또는 F1, F2 등을 눌러 CMOS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여기서 블어가서 Boot 들어가서 Boot Device priority를 선택해 줍니다,
1st, 2nd, 3rd  옆에 각각 적혀있는 것이 있을텐데요.

 
이것은 컴퓨터 켰을 때 우엇을 우선적으로 실행시키겠냐는 것 입니다.
우선 적으로 CD를 읽어야 하니깐 1st를 CD/DVD ODD로 선택해 줍니다.
그다음 저장(Save Change and Exit)을 눌러 나와줍니다.

3. 컴퓨터에 켜지면 CD 바로 CD를 넣고 줍니다.
 
늦었다면 재부팅 해주면 되니 너무 신경쓰지 말고요.
(새 하드라면 Ctrl+Alt+del 눌러주면 됩니다)
 

4. CD를 읽으면 파티션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새 하드를 만든다면 파티션 만들기 후 포맥한 후 윈도우를 설치하면 됩니다.
(이 때 분할 하드 분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원하는 용량을 숫자키로 입력하면 됩니다)
 
기존 하드가 있는 분은 삭제(D)후 다시 만들거나(C)
기존 하드 위에 그냥 깔아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여간 OD 디스크를 넣고 부팅하면 OS 설치 전에 컴퓨터를 포맷할거냐 그냥 덮어쓸거냐 선택이 있고 그때 포맷한후 OS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OS가 다 깔리고 재부팅한 후 OS에서 자동으로 각종 하드웨어를 잡아주는데 이때 드라이버CD를 넣고 실행하시면 대충 완성입니다.

 
5. 포맷 후 윈도우를 설치하면 됩니다.

참 쉽죠~ 윈도우 설피는 그냥 나오는 설명대로
순서대로 깔아주면 되겠습니다.

윈도우 설치가 완료되면 포맷도 완료되는 것 입니다.
 
포맷을 완료 후 필요한 응용프로그램
(오피스, 한글, 백신, 다이렉스X, 코덱 등등)을 깔아주면 되겠습니다.

 

 

 

 

 

두렵고 귀찮은 컴퓨터 포맷 "어찌 하오리까

컴퓨터가 갑자기 느려지거나 노후화 될 경우 하드디스크드라이브를 포맷하고 운영체제를 설치하면 처음 구입했을 때처럼 쾌적하게 쓸 수 있다.문제는 대부분 사람들이 이러한 방법을 모르거나 안다고 하더라도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차일피일 미룬다
이에  가장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7는 강력한 백업 기능을 지원한다.또한 최근에는 PC 전체 내용을 물리적으로 가져오는 외장형 하드디스크도 인기를 얻고 있다.
 
-PC를 복구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
시만텍의 노턴 고스트 시리즈: 강력한 보안 기능과 다양한 옵션을 통해 PC를 백업 해주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윈도우7에 내장된 백업 및 복구 프로그램: 추가 비용이 들지 않고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스케줄 관리 역시 뛰어난 편이다
외장 하드 백업 솔루션: 복구 프로그램과 물리적인 드라이브를 한꺼번에 제공하기 때문에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 가장 간편하다

관계자는 “성능 좋은 PC를 구입하는 것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관리”라고 말했다.

나의 생각: 나도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해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잘 작동이 되지 않으면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위의 기사에 나온 여러 방법들을 알아 둔다면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