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5.0 다운 구글 실시간 위성사진 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어스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합니다..
컴퓨터로 세계 탐험 할수있는 구글 실시간 위성사진 보기 안내합니다.
구글어스5.0 다운 받는 방법 설치 부터 다운로드 까지 같이 올려봅니다.
구글어스는 워낙 유명해서 다아실꺼에요..옛날에 스펀지에 나왔던 프로그램입니다.
전 다음,네이버지도 나오기전에 구글어스로 세계곳곳을 탐험했습죠. 아마 7년전이 되겠네요.
그때 구글어스는 화질도 별루 였는제 지금은 화질이 많이 좋아 졌네요.
오늘 갑자기 구글어스 로 구경하고 싶은 곳이 있어서 설치해봤습니다....
7년전 구글어스 처음 설치 했을때 정말신기했는데 지금은 별 흥미가 없네요
구글어스사진은 실시간 위성 사진이 아니고 2,3년전에 촬영한 사진이라고합니다.
확대해보면 왼쪽화면에 이미지 날짜:xxxxx 촬영한 날짜를 확인할수있습니다.
각 나라 지역마다 촬영한 날짜가 다 다르더라구요.
한때 구글어스가 군사기밀 노출 논란이 되기도 했습죠
구글어스는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구요..
구글어스 프로 버전도 있긴 유료 프로그램이구요.
구글어스프로는 년400$을 내야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가격 꽤 나가니까 정말로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일반 배포버전의 구글어스를사용하세요.
구글어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프로가 아닌 일반 구글어스를 다운로드후 설치하세요..
무료랍니다 구글어스 무료버전 아주 잘보입니다.확대/축소 다 됩니다..

구글어스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있습니다.

구글어스 다운로드 http://www.google.com/earth/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간다음 "Google 어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그럼 이런 화면이 뜨는데 저기 상단에 무료 브라우저 크롬 을 체크해제합니다.
그리고 고급 설정 을 클릭합니다. 클릭해보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 체크되어있는 3개 모두 해제하고
'동의 및 다운로드' 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뜨는데 자동으로 다운로드 창이 뜨지않으면 저기 링크를 눌러 다운받으세요.

링크 를 누르면 파일 다운로드 창이 뜨는데 저장 경로를 지정하고 저장 눌러주시면 끝!

아이콘 더블 클릭! 따닥! 하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그럼 이렇게 뜸. 실행 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실행을 클릭하면 이런 창이뜨는데 100% 될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일단 위에창은 구글어스 설치를 시작하면 처음뜨는것입니다 

설치를 눌러 주면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 이제 설치를 하는 겁니다~ 가는겨얏~

설치를 눌러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설치완료 되었네요. 저기 동그라미로 표시한부분

1.Google 어스 기능 항상을 위해 이용통계를 보내고 자 합니다.이용통계 전송에 동의하십니까?
2.Google 툴바를 설치하여 웹 브라우저에서 Google어스 검색을 실행합니다.

이 두개 체크해제 하주시고 마침을 눌러주세요.

그럼 구글어스 프로그램이 실행 됩니다... 시작도움말 창은 닫아주세요.. 

구글어스 실행 모습입니다....전세계 구석구석을 구경할수있다...

필자는 북한 을 검색해보았다.. 가보고싶은 나라나 지역 으로 검색하면 된다.

그럼 둥근지구가 돌면서 검색한 나라(지역) 위치로 이동됩니다..

북한 평양 위성지도 사진입니다. 마우스 휠을 이용해서  확대/축소 할수있습니다.

확대했더니 건물이 더 선명하게 보이네요.

 

평양 김일성 김정일 동상 을 찾아 확대 해 봤더니 잘안보이네요 흐릿하게 보입니다.

이건 평양 류경 정주영체육관 입니다..

이건 양각도 축구 경기장 입니다. 3만명을 수용할수있는 축구경기장 이랍니다.. 아주크군요.

이건 릉라도 5월1일 경기장 입니다..15만명을 수용할수있는 다목적 경기장이라네요.
15만명 장난 아니군요ㅎㄷㄷ
근데 북한이라 그런지 화질이 구리네요.. 다른 나라 를 촬영한 영상은 아주 좋은데 말입니다.
촬영 당시의 해상도 자체가 낮은거라 선명하게 보는 방법은 없더군요.참고로 도시지역은 해상도가 상대적으로 높지만 농촌,산악지형 등은 낮ㅈㅣ요
구글지도의 경우 영상만 있는 구글어스보ㄷㅏ 같은지역임에도 해상도ㄱㅏ낮더라구요
전 우리나라 포탈 사이트 다음지도를 애용하는 편입니ㄷㅏ 등고선, 지적도를 중첩해ㅅㅓ 보고싶으시다면 네이버지도ㄱㅏ 괜찮네요
여러분은 가보고싶은 나라나 지역이 있으신가요? 저는 유럽에가보고싶어요!! 특히 이탈리아에 가고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