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WORD 워드 목차만들기 워드 목차 삽입

MS WORD 워드 목차만들기 워드 목차 삽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워드2007 버전 기준입니다..워드에서도 PDF파일처럼 목차 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알았는데 워드에 이런기능이있는거 처음알았어요
PDF파일 처럼 목차를 작성해서 사용하면 좋을거같네요..
그리고 Microsoft office 2007 부터는 pdf로 변환하는 기능까지 있어서 정말 좋네요.
굳이 Adobe acrobat pro 를 설치 하지않아도 되고
오피스 문서를 pdf파일로 자유자재로 변환 할 수있습니다.

 

 

먼저 워드를 실행해주세요. 실행후 메뉴에서 [보기] 탭 을 클릭해주시구요.
그다음 그림과 같이 문서구조를 체크해주세요.

그다음 왼쪽에 참조 메뉴탭 탭에서 [텍스트 추가] 를 클릭하고  수준1 을 눌러주세요.

그런다음 목차 만들것을 적어 주세요. 예 1장. 워드 목차 만들기  적으신후 엔터를 쳐 한칸 내려주시구요.

그 다음 다시 [텍스트 추가] 클릭후 수준2 를 눌러주시구요.

그 다음 내용 을 넣어주세요.. 위 그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목은 굵은 길씨고 내용은 작은 글씨입니다.
제목은 수준1 을 선택 하고 써주시면되고 내용은 수준2을 선택하고 써주시면 됩니다..

그런 위와같이 만들어 집니다.... 다만들었으면 목차 파일을 삽입해줘야합니다. 

그림과같이 왼쪽에 목차 클릭후  목차 삽입을 눌러주세요.

그럼 위에 그림과 같이 목차 창이 뜨는데 확인을 눌러주세요.
목차 설정은 [옵션]에서 할 수있습니다..저는 그냥 간단하게만 설명

그럼 요렇게 목차 파일을 만들어진것을 볼 수있습니다. 이젠 저장을 눌러 파일을 저장해주시면됩니다..

저는 간단하게만 설명 했는데요,

 

 

P.S 추가로 워드파일을 PDF파일로 변환하려면 아래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누르고 [PDF 또는 XPS] 클릭하고

저장하는 창이뜨면 게시를 누르면 됩니다.
[PDF 또는 XPS] 기능을 사용하려면 아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해줘야합니다.
기본으로 내장되어있는 기능이아니고 플러그인입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7

 

 

워드 목차만들기 이해가 잘 안되는 분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