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플레이어 다운로드 초코플레이어 구버전 초코플레이어 설치 방법

초코플레이어 다운로드 초코플레이어 구버전 초코플레이어 설치 방법 을 알려드립니다.

다음팟, 초코 플레이어가 젤 나은것 같아요.

화질은 둘다 거의 차이가 없고,  고용량 동영상도 무리없이 재생가능합니다. 
다음팟도 화질이 상당히 좋네요. 
음질은  다음팟은 안정감을 중요한것 같고, 초코는 현장음을 중요시한것 같네요.
제가 초보라 이건 잘모르겠어요.  어차피 환경설정에서 영상, 음질 설정에 따라 다를수 있어니까요.

초보인 제가 굳이 비교를 하자면


화질 :  다음팟 >= 초코  물론 둘다 다른 플레이어에 비해 최상의 화질입니다.
          다음팟은 영상비율이 화면에 최적화된것 같네요. 
          크기를 바꿔도 기본 설정비율은  그대로 유지되잖아요. 
음성 :  다음팟 : 소음을 잘 잡음. 가끔 답답한 느낌(모노) 
          초코 :  현장음이 생생함(스테레오) 가끔 소음처럼 느껴질수도 있음.
          이건 평가를 내리기 힘드네요.  솔직히 그게 그거죠. 둘다 거의 차이를 못느낄겁니다.
          걍 개인적으로..
         
         
기능 :  곰플레이어때부터 설정창은 손댄적이 없기에 초보라 이건 잘모르겠네요.
메모리 점유율 :  초코 >>> 다음팟
                        메모리 점유율은 다음팟이 좀 무겁네요. 거의 두배정도. 
                        부팅시  좀 늦게 뜨고  플레이어가 묵직한 느낌이 듭니다. 
 제컴이 구리다는 소리가 아니라 컴퓨터 사양과 상관없이 인터넷과 연동되어 곰플레이어처럼 묵직하네요.
솔직히 부팅은 곰플레이어보다 무거운 것 같아요. 초코가 거의 1.5배 정도 영상 부팅이 빠릅니다.
다 좋은데 이게 좀 거슬리네요.  제컴이 코어 i5 메모리 4기가인데 컴터 성능에 관계없이 좀 무겁네요.

결론적으로  화질은 다음팟이 미세하게 나은것 같고,  음성은  이건 평가를 내리기 힘든데 개인적 생생한 음성이 들리는 초코가 좋네요. 

컴퓨터가 구형이면 무조건 초코추천합니다. 상당히 가볍습니다.  성능이나 화질도 최상이죠.
다음팟은  이게 좀 애매하네요.  솔직히 화질은 거의 차이를 못 느끼잖아요.  다만 좀 묵직한 느낌이 들고 부팅이 느린게 걸리네요. 인터넷 연동이라도 부가기능은 곰플레이어비해 턱없이 부족한데요. 스타리그 말고는 영화 TV 모두 유료네요.

어차피 고화질 영상(1080p)은 둘다 재생잘 되는데.....


제컴에 설치된 미디어는  리얼플레이어, 다음 팟, 초코플레이어 입니다.  곰, KMP는 지웠어요.
리얼플레이어는 동영상 다운기능이 있어서 쓰고 잇습니다. 굳이 리얼플레이어 접속하지 않아도 동영상 다운되는건 화면에 자동으로 다운버튼이 뜨거든요. 거기다 윈도 미디어처럼 굽기기능도 있어요.
리얼 플레이어는 솔직히 윈도 미디어처럼 이것저것 잡다한 기능들이 많죠 ㅎㅎ

평소 초코플레이어를 쓰고 가끔 다음팟으로 보기도 합니다.

위에 오류땜에 결국 윈도 미디어 쓴다는 분 그정도면 님컴은 상당히 구형일듯....
근데 윈도미디어는 지울수도 없고 OS랑 비슷하죠.
리얼플레이어는 일반 인터넷상의 미디어(다음팟, 초코, 곰, KMP)와 윈도 미디어의 기능을 골고루 갖춘것 같습니다. 물론 화질도 좋습니다. 

윈도미디어와 리얼플레이어는  영상에만 최적화된 제품이 아니라 응용프로그램처럼 소프트웨어적인 잡다한 기능들이 많죠. 
예를 들면 레코딩(cd 굽기, 편집, 검색,  라이브러리, 변환(인코더), 녹음 등등) .... 
윈도미디어와 차별된 기능은 동영상 다운기능(유튜브 등등.. 인터넷 동영상), 코덱설치없이 영상 재생 가능. 
다좋은데 좀 무겁고 화면이 큽니다.  거의 윈도 미디어랑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솔직히  윈도 미디어보단 리얼이 더 기능이 많죠.
유료버젼도 있지만 이건 사용해보질 않아서 잘모르겠네요.

아무튼 초코플레이어 설치 파일 밑에 첨부합니다..

 

ChocoPlayer_Setup_1.1.3.exe

 

 

[설치방법은 아래 그림 참고하세요]

 

 

 

 

 

 

 초코플레이어 실행화면입니다.

 

초코플레이어 자동업데이트 를 끄는 방법

오른쪽마우스 클릭하고 고급으로 들어가서 

업데이트 안함 선택후 적용을 눌러서 저장해주면됩니다.

 

곰플레이어 수년간 사용했지만 몇달전에 초코플레이어로 바꿨습니다.
곰플레이어의 장점은 무료영화감상등 편리한 콘텐츠죠. 단점이라면  플레이어가 컴터 성능과 관계없이 고화질 영상이 끊기거나 버그처럼 무거운 편이죠. 광고도 많구요.
개인적으로 얼리어답터처럼 새로운 프로그램을 익히거나 테스트하는걸 선호하지 않습니다.
보통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교체없이 꾸준히 사용하는 편입니다.
스마트폰도 공짜로 준다길래 바꾸긴했는데 기기작동법이나 요금도 늘어나고 조금 후회가 되는군요.  사는곳이 변두리라 와이파이 접속도 안되네요.
특히 소프트웨어는 다들 비슷한것같아서 왠만해선 교체를 하질 않습니다.
컴터에 프로그램 깔고 테스트하는거 무척 싫어하는데 몇달전 곰플레이어가 버그가 있어서  귀찮지만 다른 프로그램을 테스트 해봤습니다.

곰플레이어, kmplayer, 다음팟, 리얼플레이어, 초코플레이어, 톡 플레이어, 퀵타임 이렇게 비교해봤죠.

곰플레이어 초창기에는 정말 획기적인 프로그램이었지만 둔감한 제가봐도 최근 제품과 차이가 나더군요.
화질과 고용량영상 재생문제 버그 등..... 물론 컨텐츠는 아직도 타 제품에 비해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순위를 매긴다면 초코플레이어 > 다음팟> 톡 플레이어어 > kmplayer > 곰플레이어 > 리얼플레어 입니다.  퀵타임은 화질은 괜찮은데 윈도 플레이어처럼 코덱제한이 많아서 스마트폰이나 파이어폭스등 특정한 경우가 아니면 사용안하게 되더군요.

초코플레이어는 다음팟, 곰플레이어, 리얼플레이어등 대형 소프트회사에 비해 컨텐츠가 부족하긴 합니다.
무료영화감상 실시간 스포츠 중계 유튜브 검색 등...

초코플레이어의 장점이라면 곰플레이어보다 가볍고 대용량 고화질 영상도 끊김없이 잘 나오죠.  물론 화질도 우수합니다.  광고도 전혀 없습니다.  다음팟도 나름 괜찮은데 단점은 광고가 많고 임의로 시작프로그램을 바꾸고 그러더군요. 화질도 솔직히 초코플레이어가 나은것 같음.
톡플레이어 이것도 한번 깔아봤는데 작동법이 초코플레어보다 불편하고 그닥 좋은지 몰겟음.
곰플레이어와 kmp 비교를 많이 하는데 개인적으로 둘다 비슷한것 같음. 화질도 별로고 무겁고......
리얼플레어는 곰플레이어보다 화질은 좋지만 역시 무거운편이고 뭣보다 접속하면 웹창처럼 플레이이어가  크게 나옴 ㅎㅎ 

여튼  곰플레이어 예전 명성만 믿다간 회원들 다 빠져나갈듯....

winamp, windows media, 곰오디오, 알송

얼마전 곰오디오, 알송 사용하다 버그땜에 가사창 포기하고 수년전 사용하던  winamp로 바꿨습니다. 나름 가볍고 버그도 없고 뭣보다 음질이 좋음.  아쉬운건 가사를 못본다는거죠.
오디오는 windows media도 음질이 좋지만 창도 크게 좀 불편하죠.
하드웨어도 아니고 소프트웨어도 성능차이가 많이 나는군요
winamp >>>>>windows media>>>  곰오디오, 알송

한글 2010, MSWord, 정음 글로벌(구 훈민정음 : 두제품에 비해 호환성이나 성능이 떨어져 제외함)
한글 2010, MSWord ..... 이건 예전에는 한글 매니아 였는데 최근 문서 작성해비교해보니 MS word가 더 좋네요.  호환성이나 기능면(그림 영상 붙여넣기)에서도 우수하고 뭣보다 글자가 가지런히 정도되서 출력시 깔끔함. 한글은 먼가 글씨가 울퉁불퉁한 느낌이 듭니다. 눈으로 봐도 느껴져요.
예전 학교다닐때 선생중에 MSWord로 꼭 과제 작성해 제출해라 분이 있었는데 좀 알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