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7.0한글판 강좌2] 포토샵 머리카락 채우기 포토샵 머리카락 그리기

 

이번에는 포토샵을 이용해서  머리카락 채우기 머리카락 그리기 를 배워보도록하겠습니다..
합성이라고도 할 수있죠.. 아주 쉽습니다.. 간단하게 원클릭으로 앞머리를 채울수있습니다.
이강좌는 포토샵7.0한글판 을 이용했습니다..CS4 CS5 CS6 버전과는 조금 다를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포토샵없는 분들은 무료 인터넷 포토샵을 이용해주세요.

 

1. 먼저 작업할 그림을 불러오시구요. 저는 귀여운 여자아이 의 앞머리를 채워보겠습니다.

2. 그림을 불러왔으면 왼쪽메뉴에서 복제 도구 를 클릭해주세요..

3. 클릭후 키보드의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머리카락을 선택해주세요.
저기 검은색 표시한 부분까지 그려주세요. 마우스로 클릭해서 한줄만 선택할수도 있습니다..

4. 그다음 Alt 를 놓고 마우스로 머리를 붙일 부분에다 클릭하면 복사한 머리가 붙을거에요..
붙일 부분에 클릭하면 머리가 붙구요..  (이때 Alt키는 누르지 않아도됩니다.)
이렇게 앞머리를  붙일수 있어요.

브러쉬 를 좀 굵게하려면 위에 네모친 부분을 누르고 브러쉬 굵기를 설정할 수있습니다. 

↑ 원본                                                                             사본↗

 

포토샵없는 분은 아래 무료 인터넷 포토샵을 이용하세요.

인터넷포토샵으로도 머리카락채우기 가 가능합니다.

http://apps.pixlr.com/editor/

  

컴퓨터로부터 이미지 열기 클릭후 작업할 파일을 불러오세요.

이미지 불러온뒤 왼쪽에 [복제 도장 도구] 클릭하고 키보드의 Ctrl 누른상태에서  

검색색으로 표시한 부분 길이까지 쭈욱 그어주세여 

그럼 요렇게 머리가 붙여질거에요. 저는 대충잡업해서 이렇게 된거에요..
이건 진짜 포토샵이 아니라 그런지 머리 붙인티 너무나네요.. 제가 못하는건지 ㅋㅋ
위에 포토샵에서 작업한 머리는 완벽한데 말이죠.
아무튼 포토샵 으로 머리카락 채우기 강좌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다음강좌는 포토샵으로 비내리는효과 를 만들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