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7.0한글판 강좌1] 포토샵 투명배경 만들기 포토샵 투명이미지 만들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포토샵7.0한글판 으로  포토샵 투명배경 만들기 강좌를 해볼려고합니다.
포토샵 투명이미지 만들기 참쉬워요.. 간단하게 포토샵 투명배경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제가 사용하는 포토샵 버전은 포토샵7.0한글판 입니다... 오래된 포토샵이니다...ㅎ ㅎ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포토샵은 정말쉬운것같아요.. 저도 포토샵 배운지 얼마안됐어요.
포토샵으로 이것저것 만들어보면서 느낀점이 생각보다 쉽네 였어요.. 프로그램밍 보다는 훨씬쉬워요.
왼쪽에 도구만 익히면 되거든요.전혀어렵지 않아요. 저도 오늘까지 3일째 에요..

1.먼저 포토샵 을 실행해주세요. 

2.실행후 투명배경을 만들 파일을 불러오세요. 

3. 저는 윈도우7 로고를 투명배경으로 만들어보겠습니다.. 

4. 파일 -> 신규  를 누르고

5. 새 레이어를 하나 만들어주세요. 여기서 폭, 높이 는 원본 파일의 크기와 똑같이 해주세요..
원본파일 폭너비는 이미지 파일 속성으로 들어가면 볼 수있습니다.
폭 ,높이는 픽셀로 해주시고
맨 밑에 내용은 투명 으로 해주세요.. 그다음 승인 을 눌러 주세요.

 

6. 그럼 위와같이 불러온 이미지 와 새 레이어 총 두개가 만들어졌을거에요. 

7. 자이젠 이동도구 를 이용해서 불러온이미지를 드래그 해서 새레이어에 끌어다 놓으세요.
 왼쪽에 빨간 네모친 부분이 이동도구 입니다. 클릭후 불러온 이미지를 끌어다 왼쪽에 놓으시면됩니다.

8. 드래그 해서 왼족에 놓은 모습입니다...  이동두구 를 이용해서 드래그가됩니다.. 

9. 이젠 이동두구 밑에 마술봉을 클릭해주세요..

10 . 그다음 옮겻던 레이어 파일을 클릭해주시면  그럼 위와같이 테투리가 생길거에요. 테두리가 빙글빙글 돌거에요.

11. 그 다음 편집 -> 지우기를 눌러주세요. 

12. 그럼 요렇게 배경이 깨끗이 지워진것을 볼 수있습니다. 이것이 투명배경이에요.

 

13. 이젠 요파일을 저장만 하면 됩니다...  파일 - > 따로저장 클릭

14. 여기서 포맷을 꼭 PNG 로 하신후에 저장하셔야 됩니다.

15. PNG 옵션 창이뜨면 승인을 눌러줘요 이젠 저장된 파일을 확인해볼까요.

 

여기서 보면은 두개다 투명배경같지만 첫번째는 하얀색배경이고 두번째가 투명배경입니다.

직접 만들어서 확인해보세요..

 

 

 

포토샵 업는 분들은  무료 인터넷 포토샵 http://apps.pixlr.com/editor/ 을 이용하세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있답니다. 개인이든, PC방이든, 기업이든, 학교이든 상관없어요. 

1. 새 이미지 생성 클릭 

2. 넓이 ,높이 값 설정후 투명 에 체크하고 확인 클릭. 

3. 그럼 요런창이 하나 만들어 졌을거에요. 

4. 상단에 레이어 클릭후 [이미지를 레이어로 열기] 클릭해주세요. 

5. 이미지를 불러왔구요. 배경이 하얀색이로 되어있죠? 요걸 투명배경으로 바꿔볼게요.

6. 왼쪽에 마술봉(자동 선택 도구)을 클릭해주세요. 

7. 클릭후 불러온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클릭하면위와같이 이미지에 테두리가 생기는데

8. 편집을 클릭후 삭제 를 눌러주세요. 키보드의 Delete  키를 눌러도 됩니다..

9. 그럼 요렇게 지워질거에요.. 흰색배경이 투명배경으로 바뀌었네요.? 

10. 이젠 저장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PNG 선택후 확인 눌러 주면 됩니다.
저장할때는 형식을 PNG 로 해주시는거 잊지마세요. JPG로 하면 투명배경이 안됩니다.
도움이 돼었다면 댓글 한줄 부탁합니다. 앞으로 포토샵 강좌를 계속 할려면 카테고리도 새로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