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4A MP3 변환 방법 및 MP3 M4R 변환 프로그램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M4A MP3 변환 방법 및 MP3 M4R 변환 프로그램 을 포스팅합니다.
아이폰 녹음파일 을 변환하는 방법 및 MP3파일로 아이폰 벨소리 만드는 방법 입니다.
아이폰 초보자들을 위한 포스팅 입니다.. 모두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했구요..
아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ㅎㅎ 그래도 모르시는 분들이있을까봐 올려봅니다
아이폰4 기본어플 중 음성메모를 통하여 녹음이 필요한 경우 확장자는 m4a 로 저장됩니다
이 m4a  녹음파일을 mp3로 변환하는 방법 등을 알아봅시다.
아이폰4로 녹음한 파일을 mp3로 변환 하기 위해서는 변환 프로그램(컨버터 프로그램)을 써야 합니다.
여러 변환 프로그램 중에 스위치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밑에 외국사이트로 가서 Switch Audio File Converter 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주세요.
저느느 이걸로 녹음파일을 변환했습니다. 쉽게 변환이 되더군요..ㅎㅎ
다운로드는 http://www.nch.com.au/switch 에서 가능합니다.

Download Switch Audio File Converter for Windows 를 클릭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switchsetup.exe" 파일을 실행 시킵니다.
인스톨 절차는 다음의 이미지들을 참조 하세요.

 

 

NCH Software internet Browser Toolbar 체크 해제하고 Finish 를 눌러 닫아주세요.

프로그램을 깔았으면, 이번에는 한번 파일을 바꾸어 볼까요?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 시킵니다.

상단 "Add File(s)"를 클릭하여 해당 파일을 선택 합니다.

 

파일을 선택하였으면, 저장경로와 저장하고자 하는 파일의 종류를 선택하고 "Convert" 버튼을 클릭합니다.

 

변환이 이루어 지는 동안 차분히 기다립니다.

 

지정한 폴더에 가서 확이해 보면 "mp3"파일이 생겨 있음을 알수 있다.
그런데, 용량은 m4a에 비해서 2배다 ^^알송에서는 그냥 들을 수 있으니, 그냥 듣는 것도 방법인것 같네요. ^^

아이폰으로 녹음악파일 mp3으로 변환하는 방법 간단하죠?

 

 

 

mp3 파일을 m4r로 변환하기

MP3파일을 아이폰 벨소리 용 파일 로 변환해주는 프로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각종 동영상 파일 및 음악파일을 상호변환이 가능한 프로그램이구요..
M4A 로 변환하는데 여러 가지프로그램이 있겠지만 필자는 카카오인코더 라는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카카오인코더는 무료 프로그램이구요.. 국내 개발자가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상에서 쉽게 구할수 있고 사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AVI/MP4/MPG/MKV/WMV/MOV/ASF/RM/MP3/WAV/FLAC/OGG/AAC/AC3/M4A/N4R/MMF 등을 변환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파일용량초과때문에 링크합니다. 밑에 주소를 클릭 하면 바로 다운받을수있습니다.

http://www.cacaotools.com/cacaoencoder/cacaoencoder_setup.exe

먼저 위에서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세요.

주요기능

모든 동영상의 변환이 가능 합니다.
자막파일을 지원하지 않는 기기에서도 동영상에 자막을 삽입하여 감상이 가능 합니다.
휴대 기기 및 웹, 플래쉬 등 여러가지 디바이스로 변환이 가능합니다.(스마트폰, PDA, PSP/PS3, iPod/iPad, MP4/3GP/SKM/K3G, 네비게이션용, 홈페이지, 블로그 게시용, UCC 동영상 변환, FLV, SWF)
동영상에서 음성만 추출하여 MP3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다중 인코딩을 지원 합니다.
동일한 형태로 동영상 포맷만 변경이 가능 합니다.
미리저장 된 빠른설정(기기설정 정보)으로 간편하게 원클릭 동영상 변환이 가능 합니다.
안정적인 인코딩과 매우 빠른 변환 속도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듀얼 및 쿼드코어/하이퍼 쓰레딩 CPU에서 더욱 빠름)
속도조절 변환 기능을 지원 합니다.(배속 인코딩)

 

 

카카오인코더 설치 부터 사용법까지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이런 창이뜨는데 동의함을 눌러주시구요.

설치 위치 선택 이건 그냥 기본경로 그대로 나두구요.살포시  설치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 중이네요 ~ 잠시만 기다려 주시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같이 카카오인코더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파일 추가] 를 눌러 벨소리로 만들 MP3,WMA ,OGG 파일을 추가해주세요.

 음악파일이 있는 폴더로 들어가서 파일을 선택하세요..

파일을 추가하면 목록에서 추가한 파일을 볼수있습니다. 파일추가했으니 이젠 변환형식을 설정해야합니다.
아이폰 벨소리 용 파일로 변환하려면 M4R 확장자를 선택해야합니다.. 우측 변환설정/기기설정 목록에서
M4R 를 더블클릭하주시구요 더블클릭하면 밑에 [M4R - 아이폰 링톤] 이라고 뜨는데 클릭하면 아래와같은 창이 나옵니다.

변환값 설정  창이 뜨면 적용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자 이제 설정을 다했으니 이젠 변환만 하면됩니다.. 우측하단에 변환 시작을 눌러주세요.

변환하기 를 누르면 변환이 시작됩니다.변환이 완료될때 까지 잠시 기다려주세요.
파일 변환이 완료되면 지정된 폴더에 M4R 확장자를 가진 파일이 나타납니다.

 변환이 완료되었습니다.. [저장 폴더열기] 를 변환파일을 확인합니다..

변환된파일을 아이폰으로 옮기신후 재생해보세요..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간단한 댓글이라도 남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