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cd를 mp3로 변환 오디오cd를 mp3로 변환 하는방법

음악cd를 mp3로 변환 오디오cd를 mp3로 변환 하는방법 을 포스팅합니다.
오디오 시디를 MP3파일로 만드는 프로그램은 무척 많습니다. 플레이어마다 리핑할수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나 윈도우를 사용하는 컴퓨터에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모두 설치되어 있는데 이것으로 MP3파일로 만드는 과정을 설명하겠습니다.
그림대로 잘 따라해보면 아주 쉽게 누구나 할수가 있습니다.

어느 컴퓨터에라도 다 설치되어있는 윈도우 미디어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아래 그림을 보며 천천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 Media player의 [도구 옵션]을 눌러 [음악리핑] (음악복사) 탭을 누른후 mp3으로 만들어질 파일이 저장 되어질
폴더를 설정하고 리핑설정에서 WMA 또는 MP3으로 리핑할것인가를 설정을 하여야 합니다.
오디오 음질에서는 128KBPS로 설정을 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건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 10 버전기준이에요)

Audio CD를 CD-ROM Drive에 넣은후 Windows Media Player의 리핑을 누르면 음악이 들어있는 곡 수대로 Track이 나타나게 됩니다.

음악파일로 만들기 위해서 음악리핑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는데 아래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음악리핑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1번트랙부터 음악파일로 만드는것을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