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자료

컴퓨터 화면캡처 프로그램 화면캡쳐하는방법

데빌이 2014. 7. 2. 18:40

안녕하세여 이번에는 컴퓨터 화면캡처 프로그램 화면캡쳐하는방법 알려드립니다.
제가 컴퓨터 화면캡처 프로그램 칼무리 다운/사용법 화면캡쳐하는방법 프로그램없이 프린트스크린 키로 캡쳐가 가능하지만 매번 그림판을 열어서 붙여넣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그래서 저는 컴퓨터 화면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화면을 캡쳐합니다. 그럼 화면캡쳐하는방법 안내해드립니다.
화면캡쳐하는 프로그램 종류는 정말 많습니다. 대부분 무료구요. 일부는 유료 캡쳐 프로그램도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무료 캡쳐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릴려고합니다...무설치로 가볍고 사용법이 간단한 칼무리를소개합니다.
칼무리는 용량이 1MB도 안되고 따로 설치가 필요하지않습니다.. 영역캡쳐, 색상추출,전체화면 캡쳐,웹페이지 캡쳐, 등
다양한 캡쳐 기능이있구요..그리고 이미지 파일 확장자도 JPG,PNG,GIF,BMP 등 선택할수있습니다..
화질이 좋은 이미지 를 만들려면 PNG로 설정하시면됩니다..
저는 프랩스를 않써여 일단 동영상은 반디캠으로찌거여(거의다 아시는)
글구 스샷은 반디캠으로 안찍고  칼무리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설치같은것도 안해서 좋아여 (아마 않할걸여..잘 기억이..)
프랩스 있으신 분들은 않읽으셔도 됩니다 궁금하시면 읽으시고
일단 첨부파일을 올렸는데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사용법은여 어렵진 않아여 대충대충사용하시면되여

                                             

             

일단 칼무리를 키시면 이런화면이뜨고 작업표시줄에 우측에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거↑)
고로 위의 창은 나가든 말든  저 아이콘을 우클릭 하시고 종료를 하시기 전엔 프랩스 처럼 칼무리가 자동으로 실행되고 있습니다 근데 저 창을 나갔다가 다시 저 창을 열려면 저 작업표시줄 우측에 칼무리 아이콘을 마우스 좌클릭(기본클릭) 하시면 됩니다

 


 

일단 맨위에 부터 차근차근 알아봅시다
위 사진에서전체화면 옆에 ▼를 클릭하면
 

이런거가 떠여

 

저는 주로 전체화면과 영역화면을 사용합니다 고로 전체화면과 영역화면만 설명함
전체화면은 말그대로 전체 화면을 찍고여 영역화면을 하시면 일단

 

이런게 떠여 이 사각형 안에있는 화면을 찍는 것 입니다 사각형의 각 모서리와,변으로 크기조절 가능합니다
                                   이사각형 우측위에 x를 누르면 자동으로 영역화면에서 전체화면으로 바뀜니다.

그다음 저장형식 입니다

   

저는 주로 jpg,80을 사용하는데 그옆에 숫자는 먼지 모르겠습니다

 

'폴더열기'를 클릭하시면 사진이 저장된 폴더를 열 수 있습니다.
맹근이 오길호 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맹근이 오길호  는 오길호 라는 사람이만들었다는 건데여 클릭하면 칼무리 홈페이지(오길호홈페이지)길호넷으로 연결됩니다.

 

 

 

다음으로 폴더 설정, 사진찍는 단축기 설정 등등 입니다


작업표시줄 우측 칼무리 아이콘을 우클릭하면 이러케 됩니다
일단 첫쨋줄 마우스 커서 포함은 사진찍을때 그 영역안에 마우스커서가 들어갈 경우 포함할지 안할지 설정합니다 (클릭하면 체크됨)
부팅시 실행 : 체크하면 시작프로그램으로 설정합니다 (컴퓨터를 부팅했을 때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단축기 설정 : 사진을 찍을때의 버튼을 설정합니다 저는 f11을 사용합니다 (기본으로는 프린터스크린일겁니다;; 아마도..)
소리 설정 : 사진을 찍을때 찰캌소리를 낼것인지 안낼것인지, 버튼을누르자마자 낼 것인지 저장된 후에 낼 것인지 설정합니다
파일명 설정 : 찍은 사진의 이름을 어떻게 정할지 설정합니다. 중요하지 않습니다 저는 순차적으로 해놨습니다 (기본이 순차적일거예여)
폴더 설정 : 사진을 찍었을때 자동으로 저장되는 폴더를 설정합니다 (기본이 바탕화면인가?아니면 칼무리를 받은 폴더인가?)

----------

 

만든이 오길호 : 클릭하면 길호넷에 들어갑니다 역시 중요하지 않습니다

종료: 말그대로 칼무리를 끝냅니다 

어렵진 않으니 대충대충 쓰면 된다고 해놓고선 길게 썼네여ㄷㄷ; 근데 진짜 어렵진 안아여 만약 어렵더라도 쓰시다 보면 쉬워 져여
그래도 어려우시면 댓글다세여
이상으로 칼무리 설명 마침니다 힘듭니다 댓글다세여 프랩스 있어서 않읽고 기냥 내렸어도 댓글 다세여 나 좋으면 댓글 다세여 싫어도 다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