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집 안 깔고 egg파일 압축풀기 egg압축풀기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집 안 깔고 egg파일 압축풀기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egg 파일은 압축파일 형식 중에 하나 입니다.
egg파일 압축풀기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반디집이나 빵집 egg압축모듈을 추천해요
egg 압축풀기 프로그램은 간단해서 우선 컴퓨터의초보자들도 쉽게 압축을 풀수 있어요^^
인터넷에서 필요한 파일은 받았는데 egg 압축이라던가 alz 압축이면
참 난감하실 것입니다 이거하나 압축해제 하자고 안쓰는 알집 깔수도 없고.. 하면서 말이죠
상기 프로그램은 egg/alz 으로 압축된 파일을 풀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설치 필요없이 바로 압축 풀어서 사용하시면 되고 사용법은 직관적이라
따로 설명은 필요없을 것 입니다
게임을 받고 나서 확장자가 .egg  .alz .iso  .bin 인 것들은 바로 알집 으로 축풀수있어요
압축풀고 게임 설치하면 됩니다.
압축 확장자가 .iso .bin 인것들도 알집으로 압축풀기가 가능합니다.
원래는 시디스페이나 데몬으로 실행하던 파일을 알집으로도 풀수있습니다.
느리고 무거운 알집보다는 alz egg압축풀기 지원하는 반디집이나 빵집 unegg프로그램 을 추천합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압축 프로그램중 하나인 알집!
하지만, 저는 이걸 안씁니다.
정말 싫은데 어쩔 수 없이 알집을 설치해야하나? 라는 생각을 할때가 있는데요,
가끔가다 인터넷에서 다운받은 파일이 .alz나 .egg로 되어있는 파일이 있는데요..
(물론, 반디집 ( http://apps.bandisoft.com/bandizip/)나 빵집(http://bkyang.com/)을 사용해도 되지만.....)
어쨌든, 방법이 없는것이 아닙니다.
위에 프로그램으로 도 alz,egg 압축풀기가 가능하고 개인,기업모두 무료 이기때문에
쉽게 풀수있어 이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저는 위에 방법보다 알집 개발한 회사인 이스트소프트에서 배포하는 EGG 해제모듈을 사용하는방법도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에서 공개한 프로그램이구요. 그럼 간단하게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먼저 http://www.altools.co.kr/Product/ALZip_Egg.aspx 로 들어갑니다. (EGG,ALZ포맷 소개 페이지)

 

 
2. 맨 밑에 있는 

을 찾아 해제모듈(32bit/64bit) 를 클릭하여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3. 다운받으신후 UnEGG.zip 압축파일을 풀어주세요. 


4. 압축푼 UnEGG 폴더 로 들어가세요.

5.들어가면 UnEGGSample32, UnEGGSample64 프로그램이 있을텐데요. 32비트를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면 UnEGGSample32를,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면 UnEGGSample64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6. 실행후 우측에 Open 버튼을 압축풀  alz, egg파일을 불러우신후 밑에 Extract를 누르시고 압축을 풀 폴더를 지정하신후  확인을 누르시면 압축이 풀립니다..

 


Unegg안되면 알집 이라는 프로그램을
http://www.altools.co.kr/Product/ALZip_Intro.aspx 다운받아서 풀어보세요.
알집도 안되고 다른 프로그램도 안되면 그파일 사기거나 아니면 파일을 끝까지 받지 않은것 입니다..
재 다운로드 해보고 그래도 안되면 다른거 다운받으세요......
그리고 참고로 말하자면 재발 alz나 egg같은거 다운받지 마요. 호환성 떨어지는 압축포멧임.

 

압축하기와 압축풀기

압축프로그램이란 파일의 크기를 작게 하거나 여러 개의 파일을 하나로 묶어주는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통신이나 인터넷 상에서 파일을 주고 받을 경우 시간절약과 주고받는 불편을 줄일 수 있다.

<< 압축하기 >>

1. 시작단추 - 프로그램 - 이스트소프트 - 알집 - 알집 클릭
2. 새로압축 아이콘 클릭
3. 추가단추를 클릭하여 압축하고자 하는 파일들을 선택함
(연속적인 파일선택 : 첫 번째 파일에서 클릭, 원하는 마지막 파일에서 Shift+클릭
비연속적인 파일선택 첫 번째 파일 클릭, 원하는 파일 Ctrl + 클릭, 또 다른 파일 Ctrl + 클릭 ...)
4. 열기 클릭
5. 하단에 있는 생성할 압축파일 설정의 위치를 ...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폴더를 지정 후 파일명 입력 (예: 바탕화면으로 위치지정 후 파일명은 사진모음)
6. 저장 단추 클릭
7. 압축버튼 클릭
8. 압축이 완료 되었다는 창이 나타남.
9. 창을 닫고 압축된 파일을 저장한 위치로 가보면 알아이콘이 있음.

 

<< 압축풀기 >

1. 압축된 아이콘을 더블클릭
2. 오른쪽화면에 압축된 하나하나의 파일들이 나타남
3. 압축풀기 아이콘 클릭
4. 압축된 파일을 풀 위치를 변경 한 후 확인 버튼 클릭
5. 압축풀기 완료 창이 나타나면 창을 닫음
6. 압축을 푼 폴더로 이동해 보면 압축파일명으로 폴더명이 나타나며 그안에 개개의 파일이 있음.

 

 

반디집...압축된 파일을 풀거나 압축을 할 때 보통 알집을 많이들 사용합니다.
용량은 더 작으면서 알집으로 압축된 화일도 풀 수 있고 무료인 반디집을 소개합니다.
한번 사용해보세요... 쵝오입니다 ^^
요즘 압축/해제 프로그램의 대세는
반디집 (http://apps.bandisoft.com/bandizip/ ) 입니다.
개인용 상업용 모두 무료에 
rar zip 7z 등이나 alz나 egg등의 국산 압축 파일도 모두 해제가능~
알집 싫어해도 알집 고유의 압축화일 때문에 어쩔수 없이 사용하시는분들 주위에 보면 많이들 계시더군요
이번기회에 삭제시키고 반디집 써보세요. 알집은 물론 rar,7z 등 다양한 압축 포맷을 풀수 있습니다.
링크 주소로 가서 받으시던지 포터블 올리니 이걸로 받으시던지 포터블 역시 반디집 사이트에 올라와 있습니다.
개인은 물론 기업체에서도 무료로 사용가능한 무료프로그램 입니다.
빵집 쓰다가 반디집으로 넘어왔는데 좋네요 ㅎㅎ
알툴즈는 이리저리 찾아보면 대체품이 널려있어서 굳이 저걸 써야 하나 싶더라구요
알집 보다 좋아요 ㅎ 제가 써본결과 알집보다 조흠 한번써보세요
우리에게 똥을 준 알집은 버리고 반디집을 씁시다.ㅎㅎㅎ 

압축종결자 반디집, 원래 '압축시대' 라는 이름이었는데 근래에 버전업하면서 이름을 바꿨습니다.

장점

winrar 이나 7zip 으로 압축한 파일 해제가능
프로그램이 작고 가벼우며 압축해제 속도가 매우빠름 (알집보다 빠름)
압도적으로 많은 압축포맷 지원 (알집 압축파일 포함 거의모든 압축파일을 풀 수 있습당)
64bit 운영체제 완벽지원

단점

제가볼땐 없음 ㅇㅇ 

 

 

반디집 - 폴더를 만들어 보았다.

 

102개 만듬여.
폴더 안에는 아무것도 없고,
그런데...

위의 102개 폴더를 넣어둔 폴더에 있는 정체불명의 파일.
뭐지
그 다음에도 실험을 계속 해 보니

폴더 안에 폴더만 있으면 바깥에서 보이는 것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