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바이러스 치료 프로그램 무료 바이러스 검사 백신 추천

무료 바이러스 치료 프로그램 무료 바이러스 검사 백신 추천 합니다...
백신이 설치되어있지않아도 인터넷상에서 무료로 바이러스 검사,치료를 해주는사이트들입니다.
사이트 접속시 액티브엑스를 설치하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설치하시고나면 무료검사,치료가 가능합니다.
인정받은 보안프로그램업체들이므로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터보백신 온라인 입니다.
제가 현재 온라인으로  수업하는 학생들  PC 장애진단 해주는쪽에 일하고 있는 경험자로서
악성프로그램을 동반하는 레지스트 및 바이러스 진단 및 치료 효과 + 실시간 감지기능은
V3 LITE  , 알약 ,  네이버 백신보다 좋습니다.
3가지로 탐지 안되는게 전부 터보백신에서는 잡히기에   학생들 PC중 백신이 없거나
바이러스로 인해 백신이 잠식당해 사용불가한 PC에 대부분  터보백신 라이트로 설치해드리고 있어요
회사나 집에서는 AVG 유료버전 사용중이나.  PC 점유율과 부담없이 사용가능한점
실시간 검색 진단 및 국내 백신업체라는 점을 들면 터보백신에게 한표를 주고 싶습니다.
얼마전 패치이후 시작할때 작은 광고 하나가 나온점 말고는
성능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무료 버전중 매우 마음에 든다고 봅니다 ^^.
어베스트도 좋긴 하지만 강력한 만큼 저사양 PC에는 설치드리기도 어렵고
깔아드렸을때 이용하기 불편해하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온라인 바이러스,악성코드 치료 http://www.turbovaccine.com/tv/f_turbovaccineonline.asp

아주 반짝(?) 나름 V3 대항마로써 인기를 얻었던 터보백신이 아직도 존재하는군요.
회사명도 같은걸 보니 유지되고 있었던거 같아요.
신기신기..;
터보백신은 거의 90년대에 나온걸로 기억하는데... 정말 오래 되었네요.

 

 

 

 

 


컴퓨터 백신 종류.(알약,V3,터보백신,하우리)

http://alyac.altools.co.kr/Main/Default.aspx
알약-가장 쓰기 편한 백신.


http://www.ahnlab.co.kr/kr/site/product/productView.do?prodSeq=8
안 랩의  V3LITE
역사가 엄청나게 긴 백신(한 20년 넘었다..)빨라서 좋다.


http://www.everyzone.com/index.asp
터보백신
역사가 좀 됐으나 추억이 있는 백신..한떄 V3랑 쌍벽을 이룬..


http://www.hauri.co.kr/


하우리 백신
무슨 MBR을 파괴하는 바이러스(이름은 기억이 않남)에 잘 대응했다는 백신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security-essentials-download

마이크로소프트 에센셜.
이걸 설치하면 윈도우즈 디펜더라는 새로운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는거나 마찬가지라고 하네요.

 

이밖에 종류는 많습니다 아직 완벽한 무료백신체제는 없는듯 보이더군요
본인이 직접 사용해보시구 본인 컴에 맞는 무료백신를 선택 이용해보세요

 

 

 

무료 백신 사용기

참고! : 백신은 PC마다 체감속도, 성능등이 다릅니다. 이 내용들은 참고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기에 틀린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국내

 

 


1-1.V3 Lite

ASD기능이 추가 되면서 검출율이 많이 향상 되었습니다만 이제는 새로운 기능을 탑재해야할 때가 온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클라우드에 의존하는 것 같아보입니다.
예전의 V3에 비해서는 많이 경량화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부팅 후 업데이트 시에는 상당한 무게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펜티엄 D 940, 렘 DDR2 2GB 기준 )
그리고 실시간 감시가 이유없이 꺼지는 버그와 간혹 오류가 발생하면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현상도 발생하곤 했습니다. 백신자체가 많이 불안정해보였습니다.
전체검사시 간혹 전체검사와 업데이트가 동시에 진행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저사양 PC에서 전체검사를 중지하려고 해도 랙이 걸리면서 겨우겨우 중지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국내백신의 자존심, V3! 앞으로 더욱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프로그램의 안정화에 조금 더 신경써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1-2. 알약

 
비트디펜더 + 자체엔진 { 다음에 나올 2.0 ( 개인용 무료 버전 ) 에는 Sophos엔진도 추가됨. } 을 사용하고 있어, 검출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하지만 부팅시 엄청난 무게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검사등을 할 때 70%정도에서 검사 완료가 되었다고 표시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직후 기본 환경설정에는 자기보호X, 악성봇 방지X, 휴리스틱X, 실시간 감시 감도가 중간으로 설정되어 있어 개인적으로 건드려야 하지만, 일반분들은 그냥 기본설정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지식in같은 곳에 간혹 알약이 웜에 감염되었다는 등의 질문이 올라옵니다.
치료에도 어느정도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탐색기를 종료하고 치료한 후 다시 실행시켜면 충분히 치료되는 바이러스들을 재부팅후 치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재부팅후 치료를 해도 다시 실시간 감시에 잡혀 다시 재부팅하라고 하는데, 재부팅하면 다시 또 실시간 감시에 잡혀 다시 재부팅하라는 재부팅 후 치료 -> 치료 실패 -> 실시간 감시에서 검출됨. -> 재부팅 후 치료 -> 치료 실패 -> ... 이런 패턴이 반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국내 사용자 1위! 알약이 국내 사용자 1위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경량화, 몇몇 자잘한 버그등의 수정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1-3. 네이버 백신

지금은 V3 + 하우리 안티스파이웨어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백신이 카스퍼스키 엔진 -> V3 엔진으로 변경되면서 경량화가 되었지만 검출율이 약간 떨어졌다고 봅니다. V3엔진이 나쁜 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ASD가 지원되니 V3랑 검출율은 비슷... 할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카스퍼스키 엔진 -> V3 엔진으로 변경된 것이 아쉽습니다. 네이버 백신이 관심을 받은 이유가 카스퍼스키 엔진을 사용했기 때문이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카스퍼스키 엔진 + V3 엔진을 사용했으면 하는 바램도 있었습니다.
환경설정의 미흡함은 아직도 고쳐지지 않았네요. 자동 업데이트도 몇분 간격이 아니라 예약된 시간 딱 1번입니다.
하우리 안티스파이웨어엔진은 업데이트 양도 상당히 적습니다. 많아야 몇십~몇백... 심지어는 2개 업데이트 되는 것도 봤습니다.
카스퍼스키 엔진을 달며 처음에 급부상한 네이버 백신! 환경설정의 세부화가 너무나도 절실한 듯 싶습니다.

 

 

1-4. 터보백신

처음 들었을 때 국산FakeAV인줄 알았습니다.
비트디펜더 + 자체엔진을 사용하고 있는 백신입니다.
그런데 업데이트 주기가 심지어는 2일에 한번 업데이트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몇개의 신종 샘플로 테스트해보면 ( 알약과 터보백신 ) 알약보다 너무나도 검출율이 떨어지는 결과가 나옵니다.
알약보다는 가볍지만 그래도 무거움을 느낄 수는 있었습니다. 비트디펜더 엔진이 원래 좀 무겁긴 하지만 F-Secure등을 보면... 상당히 가볍던데...
환경설정... 역시 조금 미흡한 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세부적인 환경설정이 없다는 것이 정말 아쉽습니다.
옛날에는 V3와 대등하게 싸우던 터보백신! 업데이트에 조금만 더 신경써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1-5. 국내 무료백신 총평...


비트디펜더 엔진을 사용하는 곳이 대부분이고, V3가 국내에서는 1위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듯 싶습니다.
국내 백신의 공통점은... 전부 최적화 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 개인적으로는 싫어합니다. )
그러나 국내백신 모두다 환경설정이 상당히 미흡합니다. 특히 휴리스틱 세부설정이 없다는 것이 참으로 아쉽습니다.
자기보호기능도 상당히 약한 듯 싶고 특히 사이트에서 악성코드가 유포되면 사이트가드제외하고는 거의 무반응인 것이 아쉽습니다. 최종파일은 검출해내면 좋겠지만... 그러질 못하는 것이 국내 백신의 현실입니다.
그렇다고 국내백신이 성능이 좋지 않다는 말은 아닙니다. 보안 업데이트와 컴퓨터 관리만 잘 해주시면 충분히 든든한 백신이니깐요.

 

 

2. 국외

 
2-1. Avast!

어베스트... 무료치고는 너무나도 좋은 기능들이 많습니다. 부팅검사, 웹방어등등... ( 6버전에서는 스크립트 방어와 샌드박스기능이 추가됩니다. )
엔진 성능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웹방어는 거의... 환상적입니다.
하지만 저사양 PC에서는 부팅 후 업데이트시 상당한 무게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셀프론 2800+, 렘 DDR 1GB 기준 )
환경설정... 국내 백신 사용하다 어베스트 백신 환경설정보면 아주 자세하게 세분화되어있습니다. 초보자분들은 설정하기가 약간 힘든 점이 있습니다. 한글판에는 오타가 많이 있더군요. 감안해야지요.
자기보호기능... 괜찮습니다만 베이글에게는 떡실신입니다. 이 점이 조금 아쉽긴 하네요.
3A중 웹방어가 돋보이는 Avast! 자기보호기능만 어느정도 강력하게 해준다면 무료백신계의 제왕이 될수 있을 듯 싶습니다. 그리고 초보자들이 사용하기 쉽도록 환경설정에서 기본 모드/고급 모드를 따로 만들어 주는 것도 상당히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2-2. AVG

AVG도 무료버전에서 상당히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엔진 성능도 역시 인정받고 있습니다. AVG도 웹방어는 상당히 좋습니다.
그러나 역시 저사양 PC에서는 업데이트시 상당한 무게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환경설정은 Avast 처럼 실시간 감시 휴리스틱 감도 조절같은 세부 사항은 없지만 사용하는 데에는 크게 지장 없을 정도입니다.
자기보호기능... 레지스트리 보호기능은 강화해야한다고 봅니다. 전문 Uninstaller로 삭제시도 결과 AVG 관련 레지스트리를 삭제할 수 있었습니다.
3A중 벨런스적인 AVG! 자기보호기능 강화가 필요한듯 싶습니다.

  

2-3. Avira
 

Avira무료버전은 기능이 파일감시를 제외하고는 없습니다.
하지만 검출율 하나만큼은 3A중에서 1위지요.
그러나 Avira가 오진을 자주내는 까닭에 사용자의 판단이 어느정도 필요합니다.
부팅시, 부팅 후 업데이트시 컴퓨터 속도에 별로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상당히 가볍습니다.
환경설정은 고급모드로 전환하면 상당히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자기보호기능은 상당히 좋습니다.
3A중 검출율이 돋보이는 Avira! 지금까지는 오진이 상당했지만, 한국지사가 설립되어졌기 때문에 오진이 상당히 줄어들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오진만 어느정도 줄여준다면 사용하기 편한 백신이 될 겁니다.

 

2-4. COMODO Antivirus


COMODO는 방화벽으로 상당히 유명한 회사지요. 인터넷 시큐리티 제품이 무료이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클라우드 기능도 탑재했고 상당히 좋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검출율에서 약간 저조한듯 싶습니다. 또 약간의 무거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Defense+ 기능 때문에 )
환경설정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한글이 기본적으로 지원이 되지는 않지만 한글화 패치를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기보호기능도 상당히 강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컴퓨터 보안계의 샛별 COMODO! 상당히 기대가 되는 백신중 하나입니다.

 

 

2-5. Panda Cloud Antivirus

Panda는 일반인들에게는 잘 안알려져 있지만 상당히 좋은 백신중 하나입니다.
Panda Cloud Antivirus는 클라우드 기반 백신으로 여러 기능이 제공됩니다.
환경설정은... 유료제품에서 지원되는 것이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몇몇 설정은 유료제품을 사용해야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검출율도 상당히 좋습니다만, 오진이 약간 심하므로 주의바랍니다.
한글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사용하는데에는 거의 지장이 없을 정도입니다.
그렇지만 이런 클라우드 백신의 단점이 서버와 연결을 끊어버리면 백신으로서의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최대 단점이지요.
백신계의 숨겨진 다크호스 Panda! 역시 오진만 어느정도 줄여주면 ( 클라우드라서 쉽지는 않겠지만... ) 상당히 사용하기 좋은 백신이 될 것 같습니다.

 

 

2-6. MSE ( 마이크로소프트 시큐리티 에센셜 )


MSE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백신으로, 정품 운영체제 사용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검출율은 그래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 백신의 최대 장점은 오진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무게감이 어느정도 느껴지고, 업데이트시에는 더욱 심하게 느껴집니다.
또 환경설정도 약간 미흡해 보이고, 특히 자기보호기능이 상당히 약합니다.
오진 Zero를 바라보는 MSE! 조금 경량화를 해주고 자기보호기능을 강하게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7. 국외 무료백신 총평...
 
무료백신만 따지자면 거의 다 자체엔진을 사용합니다.
전부 세계에서 인정하는 엔진들입니다.
자기보호기능, 환경설정, 방어등 여러 기술에서 국내 무료백신들보다는 성능이 탁월합니다.
그러나 오진도 상당하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국외 무료백신들은 초보자가 사용하기 쉽지 않으므로 어느정도 주의가 요구됩니다만, 다룰줄만 안다면 정말로 든든한 백신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각종 백신들 별점 [개인적인생각]

우선 먼저 알약!!!

장점:초보자한태 쉬운 메인,높은검색률,pc최적화기능,pc관리,실시간 감시

 기본검사,정밀검사

단점:검사속도가 조금느리다,오진을 많이 일으킨다...,실시간 감시가약하다.

 그다음은 v3lite!!!

장점:초보자한태 쉬운 메인,높은검색률,빠른검사속도,pc최적화기능,pc관리

 빠른검사,정밀검사,실시간 감시

 단점:렉이 많이걸림

 그리고 네이버백신!!!


장점:초보자한태 쉬운 메인,한눈에 알아볼 수있는메인,pc최적화,높은검색률,

 빠른검사,정밀검사,실시간감시

단점:검사 속도가느리다,어쩔떈 구린검색률

 그다음은 터보백신2001

장점:우수한 검색률,바이러스목록,최대화창,여기중에 제일 낮은 사양,

정밀검사

단점:실시간감시 지원 안해줌,귀찮은 업데이트,pc최적화없음

 그리고 악성코드 잘 못잡음,정밀검사만 됌

 그리고 터보백신프리

장점:우수한검색률,pc수명,열체크,엄청 화려한 메인,

빠른검사,정밀검사,실시간감시

단점:잘 알려지지 않은 백신,알약보다  무거운백신
어배스트!!!

장점:무료중에 최강일정도로 엄청 좋은백신....

엄청 우수한 검색률!!!!! 엄청난 기능!!!!
단점:초보자가 쓰긴어렵다,오진'알약'보다많음

그다음은 카스퍼스키렙

장점:세계에서 제일 좋다고 소문난 검색률,기능많음,

이제 v3lite보다 가벼운 백신[예전엔 알약보다 무거웠음]

단점:유로백신

 그리고 울타리!!
장점:v3lite보다 악성코드 잘잡음,pc보안기능,실시간 감시

기본검사,v3제품보다2~3배빠른 검사

[이정도면 바이러스,악성코드가 거의 안나올정도 왜나하면

pc보안기능,실시간 감시떄문에]

단점:바이러스 잡을 수있는게 몇몇안댐 [크리;;..]

pc최적화기능없음

그리고 노턴

장점:엄청 가벼운 백신,잘잡음,많은기능,실시간감시

단점:유료백신

헥헥;;; 이제 별점 내릴게요... [재 생각입니다...]

 알약:별x2.5,v3lite:별x3.5,네이버백신:별x2.0

터보백신2001:별x1.0,터보백신프리:별x3.0

어배스트:별x4.0,카스퍼스키렙:별x4.5<<<유료백신이기때문에 별0.5개하락. 울타리:별x1.5,노턴:별x4.0<<유료여서 0.5개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