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zip 알집 반디집 분할압축방법 분할압축하기 분할압축하는법

7zip 알집 반디집  분할압축하기 분할압축방법 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많이쓰는 알집 부터 분할압축방법 을 알려드립니다..
알집은 이스트소프트 사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이구요.
개인사용자는 무료로 사용할수있고 기업은 제품을 구매하셔야합니다..
알집으로 분할압축하기 먼저 알집을 설치해지시구요.
알집이 설치되어있지 않으면 여기 http://www.altools.co.kr/Download/ALzip.aspx 서 다운받으세요.
7zip 이나 반디집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알집 사용방법 패스 하세요.
알집 이 다 설치되었으면 알집을 실행해주세요.

 

1. 알집 실행후 상단에 [새로압축] 클릭합니다.. 

2. 추가를 눌러 분할압축할 파일을 추가 해주세요.

3. 파일추가 창이 뜨면 파일 을 선택해주세요. 폴더 ,exe 선택가능  저는 exe 파일을 분할압축해보겠습니다. 

4. 추가가 완료되었습니다.. 목록에 추가된 파일이 보이시죠?

이젠 해야할 작업은 파일명 ,압축방식 ,분할크기 를  설정하는 거에요.
01.첫번째는 파일명을 써주세요.. 기본값은 "이름없음_01" 인데 하고싶은 파일명을 넣으주시면됩니다.(예 포토샵)
그리고 우측에 ... 버튼을  눌러 분할압축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설정해주시구요.
02.두번째 압축방식 선택 해주세요.. ZIP,EGG,ALZ,TAR, TBG ,TBZ ,LZH ,JAR 확장자가있는데 많이쓰는 분할압축 형식은 ZIP EGG ,ALZ  정도가되겠습니다.. EGG,ALZ 는 압집분할압축 입니다. 이스트 소프트에서 개발할 압축형식입니다.
03.세번째 분할크기를 선택해주세요.네이버 블로그 ,다음블로그, 싸이월드게시판 ,다음 티스토리 등 이있는데 직접입력하려면 맨밑에 직접입력을선택후 분할할 크기를 넣어주세요.
04. 모두 완료되면 압축 하기를 누르면 지정한 위치에 분할압축파일이 생성됩니다..기본 저장위치를 설정하지않으면 내문서에 저장될거에요. 알집 분할압축방법은 여기서 마치구요.. 다음은 반디집 분할압축 하는 방법입니다..

 

 

 

2. 반디집 분할압축방법

 

반디집 이용해 불할압축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반디집은 개인은물론이고 학교,PC방,관공서,기업 등에서 도 무료로 사용할수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않은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는 꽤 많은걸로 압니다..

반디집은 알집 EGG, ALZ 분할압축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설치버전 뿐만아니라 무설치 포터블 버전도 홈페이지에서 배포하고있습니다. 반다집 다운로드 http://www.bandisoft.co.kr/bandizip/ 여기서 하실수있습니다.

 

반디집 포터블 버전 다운받는방법은 반디집 홈페이지가서 다운로드 버튼밑에 보시면 "포터블 버전(.zip)" 이라는 링크가 보일거에요 그거 다운받으시면됩니다. 포터블은 무설치 프로그램입니다.다운받은후 압축풀어서 실행시키세요. 

1. 압축푼후 "BANDIZIP-PORTABLE-KR" 폴더안에 Bandizip32.exe 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이건 32비트 용입니다. 64비트 사용하시는분은 설치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2. 실행하면 이런 창이뜨구요.... 저기 새로압축을 눌러주세요.

3. 왼쪽하단에 상세 설정 보기 를 눌러주세요. 

4. 그럼 알집과 같이 알축파일 설정하는 창이이 나옵니다... 추가를 눌러주세요.(이부분은 알집을 베낀것같네요 ㅋㅋ)

5. 추가를 파일 선택하는  탐색기 가뜨는데 분할압축 할 파일이있는곳으로 가주세요...선택후 열기를 클릭하면됩니다.

6. 이젠 압축파일 설정 만 해주시면됩니다.

첫번째 분할압축파일 이름 을 설정해주세요. 처음실행하면 분할압축이름이 "새 압축" 으로 되었습니다.
우리가 바탕화면에 새폴더를 만들면 이름이 "새폴더" 되는것처럼 이름을 자기가 하고싶은것으로 바꾸시면되고
두번째 압축형식을 설정해주세요.. 어떤 압축형식으로 할지 선택하시구요.
세번째 분할압축 크기를 설정해주세요 "분할하지 않음" 을 클릭후 네이버 블로그, 다음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이글루스 블로그, 20MB ,GMAIL 직접 입력 중에 선택해주시구요. 직접입력하셔도 됩니다.
네이버나 이글루스 ,티스토리 에 맞게 분할하려면 분할압축 목록에서  반디집이 설정해놓은 값으로 하시면됩니다..
네번째 마지막으로 압축시작을 누르면 지정한 곳에 압축파일이 생성됩니다. (기본 압축파일 저장위치 는 내문서 입니다.)
반디집 분할압축방법 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다음은 7ZIP 을 이용해서 분할압축하기 방법입니다. 휴 힘드네요.

 

 

3. 7ZIP 을 이용해서 분할압축하기

7ZIP은 외국산 프로그램입니다... 한글을 지원 하고 완전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79개 나라언어를 지원합니다.그리고 개인/회사/학교 모두 무료입니다.  압축율이 알집이나 Winrar  보다 훌륭합니다.
운영체제는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32비트/64비트) 지원합뉘다.
무설치 7ZIP 받으시려면 밑에 첨부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7-Zip_Portable_4.42_R2.paf.exe

 

1.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 후 압축풀 위치를 지정하고 install 눌러 압축풀어주세요. 

2. 7-ZipPortable.exe 눌러 실행 해줍니다.

7zip 이 실행되면 내컴퓨터 를 누른후 분할압축할 파일이 있는 곳으로 가주세요.

이프로그램 단전이라면 탬색기가 불편하네요... 바탕화면으로 이동하려면 5번을 클릭해야 이동할수있네요.

저는 EXE 파일을 분할압축해보겠습니다. 

1. 목록에서 분할압축할 파일을 클릭해주세요. 

2. 그 다음 상단에서 첫번째 파일 메뉴를 클릭후 파일 나누기 를 클릭 해주세요.

3. 파일 나누기 크기를 입력후 OK 를 누르면 원본파일이있는 폴더에 분할된 압축파일이 생성됩니다...

제작자 홈페이지 7zip 공식홈페이지 http://www.7-zip.org/

여기까지 7zip ,알집, 반디집 분할압축 방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