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7.0한글판 강좌4] 포토샵 이미지 크기 조절 포토샵 이미지 투명하게 만들기

이번에는 포토샵 이미지 크기 조절 하는 방법 과 포토샵 으로 이미지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합니다.
먼저 이미지 크기 조절 하는방법입니다. . 포토샵에서의 사진사이즈와 배경이미지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니 사진편집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프로그램은 포토샵7.0 한글판버전을 기준으로 하였으며 버전에 다소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이미지 크기 조절할 이미지를 불러와주세요 

상단에 메뉴에서 이미지 -> 이미지 크기 를 눌러주세요. 

이미지크기 조절 창이뜨면 창에서 비율제한 체크해 해제한후 폭(너비) 높이 값을 입력하고 승인을눌러주세요.

저는 폭 60 높이55로 확줄여보겠습니다.. 너비 높이 입력후 승인 버튼클릭. 

그럼 요렇게 확줄어드는데 저장하려면 

파일 -> 따로  저장 을 클릭하고

포맷을 PNG 나 JPG 에서 원하는 포맷설정으 원하는곳에 저장해주세요.

위에 이미지가 포토샵을 이용해서 줄그림입니다.
이작업은 그림판에서도 할 수있습니다.

 

 

 포토샵 이미지 투명하게 만들기 방법입니다.

이미지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기

포토샵 실행후 신규 클릭 

폭(너비) 높이 이미지 크기 설정후 밑에 내용을 투명으로 바꾸주신후에 승인 클릭

그럼 투명 배경이 만들어지는데 투명배경만들기는 이렇게 간단하구요 .투명배경에 이미지를 넣으려면  

다시 파일 메뉴를 클릭후 열기를  눌러 추가할 이미지를 불러와주세요.

오른쪽에 불러온 이미지 보이시죠?

이제 불러온이미지 를  이동 도구 를 이용해서 왼쪽에다 끌어다 놓으세요. (빨간네모친부분이 이동도구입니다.)

클릭후 이동할 이미지를 클릭하고 끌어다 원하는 창에 놓으면됩니다.

그럼 새레이어가 만들어지고 이미지가 왼쪽으로 이동되는데  

마술봉을 클릭후 이미지를 클릭후면 이미지 테투리가 생기는데 기존의 하얀색 배경을 지우려면  

편집에서 지우기 를 클릭하면

하얀색배경이 삭제 됩니다.. 그럼 이미지는 그림이있는 부분만 투명이 아니고 뒷배경음 투명배경으로 됩니다.

만든이미지를 저장하려면 파일 - > 따로 저장 클릭 하고  

저장하실때 포맷을 PNG 로 저장 하시면됩니다. JPG나 나른 포맷으로 저장할경우 투명배경이 안됩니다..

요것이 포토샵으로 만든 투명배경이미지 입니다. 하얀 배경 같아 보이지만 투명한 배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