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7.0한글판 강좌3] 포토샵 비오는 효과 내기 포토샵 비내리는 효과 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 비오는 효과 내기 를 알려드릴려고합니다..
포토샵으로 비내리는 효과 어렵지 않아요...클릭몇번만 하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포토샵은 7.0 한글판입니다..포토샵은 이미지 편집하기 참 편리한 프로그램인것같아요..
제가 전에 강좌한 동영상은 왼쪽에 포토샵 강좌 카테고리에서 보실수있습니다.
포토샵으로 투명배경 만들기와 앞머리 붙이기 강좌를 올렸는데 강좌보실 문은 왼쪽에 포토샵 강좌 메뉴에서 보시면됩니다.
오늘은 비오는 효과 내기를 강좌하려고하는데요..

요사진으로 작업할거에요..이사진에는 비효과가 없는데 포토샵으로 비내리는 효과를 낼거에요.
비와 어울리는 사진이 필요하신분은 밑에 첨부파일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사진.zip

 

 

1. 먼저 포토샵을 실행시키시고 사진을 불러와주세요 파일 메뉴에서 열기를 눌러 불러오거나 단축키 Ctrl + O 를 누르면 사진을 불러올수있습니다.

2. 사진을 불러온후 왼쪽 하단에서 [새 레이어 만들기] 를 눌러 레이어를 추가해주세요..(사진에서 빨간 네모친 구분을 누르면됩니다)

3. 그럼 레이어1 이라고 추가 된것을 볼 수있는데  

4. 이젠 배경을 변경해주세요. [페인트 통 도구] 를 누른후 전경색을 검정색으로 바꿔주세요.
  그다음 Alt + Delete 키를 눌러주세요.

5. 그럼 배경이 검정색으로 바뀌는데요.. 

6. 다음은 필터 -> 노이즈 -> 노이즈 추가 로 들어가주세요.

7. 노이즈 추가 메뉴 에서 양은 30 으로 설정하시구요 분포는 가우시안 선택하시고 그리고 단색에 체크해주시고 승인을 눌러저장해주세요. 

8. 다시 필터 -> 흐림효과 -> 동작 으로 들어가주세요.

9.동작에서 각도 를 70 으로 설정하고 거리는 50으로 해주시고 승인을 눌러 저장해주세요. 

10. 그다음 레이어 표준을 색상닷지로 바꿔주세요..빨간 네모친 부분입니다.

 

11. 이제 레이어를 복사해서 하나더 만들어 주셔야합니다.. 레이어1 을 끌어다가 밑에 새 레이어 만들기 에 놓아주세요.
  단축키는 Ctrl + j 를 누르면 됩니다..

 

 

12. 그럼 레이어 사본1 이 만들어지는데요. 불투명도를 50%으로 해주세요.

 

13. 그다음 왼쪽하단에서 이미지 레이어(ImageReady) 로 이동 을 눌러주세요.

단축키는 Ctrl + Shift + M 입니다..

 

14. 시간을 0.2초 로 설정해주시고 레이어를 하나 들어주세요.

15. 그다음 레이어1 에 눈을 클릭해서 안보이게 해주세요. 

16. 그다음 재생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비내리는 효과가 나올거에요...

 

 

17. 다만들었으면 상단에 [파일] 메뉴를 클릭하고 [최적화 따로 저장] 을 눌러주세요. 

18. 그다음 파일이름을 적고 저장을 눌러주세요. 파일형식은 gif 로하셔야됩니다..

요것이 제가 만든 포토샵 비오는 효과입니다. 어때요 비오는효과 나나요?
참쉽죠 ? 필터효과를 살짝 줬는데 비가 내리네요. ㅋㅋㅋ
다음 강좌는 빛이지나가는 효과 내는 강좌 할꺼에요.. 다음 강좌도 기대해주세요.
이상 포토샵으로 비오는 효과내기 였습니다.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