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ls문서보는방법 xls파일열기 xlsx 파일뷰어 다운로드 및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xls문서보는방법 xls파일열기 xlsx 파일뷰어 다운로드 방법을 안내합니다.
정품 설치 여의치 않으면 엑셀 뷰어 설치 해서 보심 됩니다 
뷰어는 보는것만 가능 합니다.
xls 엑셀의 기본 확장자가 맞긴 하지만 엑셀2007 에서는 x가 더 붙은 xlsx 확장자로 되어 있습니다.
해서, 2007 이전 버전에서는 2007 파일을 전혀 인식하지 못합니다.
단순히 보시는 것만 활용하실거라면 ms 사이트에서 엑셀2007뷰어 제공을 하니 이를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해당 파일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엑셀 파일의 확장자 명입니다.
이 파일을 보려면  엑셀 뷰어(이건 무료)를 통해 보는 것만 할 수 있습니다.
또는 편집하려면 엑셀을 구입해야 합니다.

엑셀 뷰어 다운로드 주소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0

 

xlsx 는 엑셀 2007 이고 xls 는 엑셀 2003 입니다.
엑셀2003 버전으로는 엑셀2007 / 엑셀2010 버전에서 작성한 파일을를 읽을 수 없습니다.
엑셀 2007 뷰어를 설치하시든지...엑셀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엑셀뷰어는 무료 입니다 단 보기만 가능하구요.

 

1. 위에 Microsoft 링크로 타고들어가신후 다운로드 를 눌러주세요.

2.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 을 꾹 눌러주세요..

 

3.원래는 자동으로 다운로드 창이뜨는데 익스플로러가 차단해서 수동으로 다운로드 를 눌러줘야합니다.
  클릭하기 를 눌러주세요. 

다운로드할 때, 열기를 하지 말고 , 저장 눌러 다운받으세요.
그리고 xp 이상 vista,Windows7/Windows8 에서 다운후 오른쪽마우스 눌러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해주세요.
xp 는 그냥 더블 클릭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Microsoft Excel 97/2003 버전의 xls파일 및  Microsoft Excel 2007/2010/2013 xlsx 파일 볼수있있습니다.
xls ,xlsx 은 엑셀파일인데요 xls파일은 엑셀 2003 버전의 파일이고 xlsx파일은 엑셀2007버전 파일입니다.
파일을 열어보시려면 엑셀뷰어2007를  까시거나 아니면 오피스 구 버전이 있을경우 2007 호환팩을 설치
오피스 프로그램이 전혀 없다면 엑셀 뷰어 설치 해서 보심 됩니다.

Microsoft Office 설치하면 좋지만 고가라서 구매하기 부담되실거에요.
저는 뷰어를 추천해드립니다. 뷰어는 문서열람 인쇄하기 만 가능하구요.
수정은 불가능하구요.. 문서 열람 목적으로 만들어진 프로글갬입니다.
다운받아서 설치후 문서를 열러보시면 됩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유틸잉에ㅛ.
저는 Microsoft Office 편집이 가능하지만 유료라 돈주고 받아야합니다.